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뉴스] 2022.07.13 수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2. 7. 13. 19:58

본문

728x90

1. 적립률 슬그머니…'네이버페이' 이용자 혜택 축소 논란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가 최근 적립 혜택을 축소·폐지하는 등 슬그머니 이용자 혜택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온라인 서점에서는 최근까지 네이버페이 결제 시 1%의 적립 혜택이 제공됐다. 또 마켓컬리와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할 때도 적립 혜택이 '0원'이었다.

 

 

2. 여름 필수품 '이것' 잘나가네…자주, 손풍기 등 소형가전 매출 증가

본격적인 무더위 속 여름 시즌 가전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 외에도 목에 걸 수 있는 휴대용 '목에 걸어 시원하고 가벼운 선풍기'나 '걸거나 세워서 쓸 수 있는 캠핑용 실링 선풍기' 등의 판매율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걸거나 세워서 쓸 수 있는 캠핌용 실링 선풍기'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테이블 위에 세워 놓거나 텐트 안에 걸어 사용 가능하다.

 

 

3.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

틱톡은 중소기업의 틱톡 마케팅 지원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폴로 미'(Follow M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폴로 미' 웹페이지 등을 통해 캠페인 운영 가이드와 틱톡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4. 머스크, 트위터 인수계약 파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에 인수 계약을 파기하겠다고 통보했다. 머스크는 4월 44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트위터와 합의한 상태였다. 그러나 돌연 트위터 가짜 계정을 문제 삼아 5월에는 인수가를 335억 달러로 낮추겠다고 주장하면서 트위터 인수가 무산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졌다.

 


5. 출간 전 미리 읽고 책 제목도 정해... 가제본 서평단

책 출간 전 미리 원고를 읽고 리뷰를 쓰는 '가제본 서평단'이 진화하고 있다. 과거 서평단처럼 단순히 후기를 남기는 것을 넘어 제목 선정과 디자인에도 관여하며 '아마추어 편집자' 역할을 하고 있다. 출판사는 서평단으로부터 인상 깊은 한 문장, 책을 소개하고 싶은 대상 등을 마케팅에 활용한다.

 

 

6. e커머스, 가격 이어 '신선도 보장' 경쟁

온라인 신선식품 품질 경쟁이 시작됐다. 앞으로 온라인 물류센터를 포함해 이마트 PP센터 배송 상품도 '신선보장제도'를 적용한다. 제도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구매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조건 없이 교환·환불해 주는 제도다.

 


7. 식음료업계, 여름 특수 겨냥 '굿즈 마케팅' 활발

장마와 무더위로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여름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에 본격 나섰다. 장마철 필수인 우산부터 휴대용 선풍기, 휴가 용품 등 식음료업계가 선보이는 각양각색 ‘더위 나기’ 아이템에 소비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8. 식품·가전·골프…패션 플랫폼, 하반기에도 영역 확장 '가속'

국내 패션 플랫폼들이 하반기 사업 영역 확장에 가속을 낸다. 패션 플랫폼들이 카테고리 확장에 신경 쓰는 이유는 외형성장에 있다. 기존 패션 카테고리에서 늘릴 수 있는 거래액 규모가 한정적인 데다 신규 고객 유입 또한 제한적이다.

 

 

9. 배민스토어 제휴 네트워크 확대

배달의민족이 '배민스토어' 제휴처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배달 주문 중개 앱을 넘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해 가기 위한 일환이다. 7월 현재 꽃, 펫케어, 뷰티코스메틱 등의 업체가 새로 입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입점 브랜드는 10곳으로 늘었다.

 


10. '틱톡'의 바이트댄스, 젊은 층 특화 앱 '커송' 출시 준비

중국의 바이트댄스가 젊은 층을 겨냥해 새로운 소셜미디어 앱 '커송(可頌)'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커송은 중국어로 크루아상 빵을 뜻하는 말로, '유행하는 의상, 서핑 장소, 새로운 장난감'과 같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주제에 관한 사진이나 글들을 공유하는 앱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