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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1.08.09 월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1. 8. 9.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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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네이버·카카오 최고 실적 달성…커머스·신사업이 주도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 2분기 나란히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로 특수를 맞은 커머스 분야와 신사업 분야 성장이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카카오는 “올해 선물하기는 프리미엄 상품, 양질의 브랜드 등 라인업을 강화해 백화점 수준으로 강화할 것”이라며 “새롭게 출시된 ‘선물하기 포 비즈니스’를 통해 B2C를 벗어나 B2B 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 변협, 로톡 대안으로 '변호사 정보제공 서비스' 추진

'로톡'을 비롯한 법률서비스 플랫폼 서비스에 변호사 가입을 금지한 변협이 변호사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한다. 대안 없이 법률서비스 플랫폼을 규제하면 변호사들에 대한 정보 불균형 문제를 방치한다는 비판에 직면할 수 있어 변협이 직접 서비스에 나선다는 것이다.

 

 

3. 5060 생활 필수품부터 명품까지 온라인에서 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5060 액티브 시니어가 온라인 소비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5060세대의 온라인 쇼핑은 생활 필수품과 인테리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배달앱 이용에 명품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았다.

 


4. 4단계 재연장에 온라인 쇼핑·장보기 증가, 백화점은 타격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또 연장되면서 유통업계는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다. 온라인 쇼핑 업계는 4단계 시행 후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던 만큼 '집밥' 관련 할인 행사 등을 준비 중이다. 반면 백화점은 두 자릿수 가까운 매출 감소율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5. 중기부, 내년까지 구독경제 소상공인 3000명 육성한다

 

정부가 내년까지 식품,생필품,농수산품,전통시장,골목상권 등의 분야에서 구독경제 소상공인 3000명을 육성할 방침이다.이를 위해 손쉬운 참여,확산을 위한 4가지 모델을 제시하고 초기 진입을 위한 이용권(바우처) 지원사업도 신설하기로 했다.

 


6. 카카오, 상품·서비스·콘텐츠 중심으로 구독 생태계 확장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구독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한다고 밝혔다. 상품, 서비스, 콘텐츠까지 구독의 중심축이 마련된 만큼 앞으로 카카오가 펼쳐나갈 구독 생태계는 카카오톡 채널을 중심으로 더욱 빠르게 확장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7. 네이버, 축산물 쇼핑몰 '정육각' 손잡고 신선식품 경쟁력 키운다

 

이커머스 1위 네이버가 축산물 전문 온라인 유통 플랫폼 ‘정육각’과 손을 잡으며 왕좌 수성에 나섰다.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축산물의 유통을 정육각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8. MZ세대 잡아라... 호텔업계 마케팅 후끈

MZ세대의 플렉스 문화와 코로나 상황이 만나 최근 국내 특급 호텔 전체 이용객 중 MZ세대의 비중이 절반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들은 해외 및 비즈니스 고객 중심에서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춘 '레저 호텔'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9. 몸집 키우는 신세계, 내실 다지는 롯데... 극과 극 행보


올해 유통 라이벌인 롯데와 신세계의 다른 전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신세계는 업종을 넘나들며 공격적인 M&A에 나서는 반면, 롯데는 내실 다지기로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10. 구글, 규제 따른 기업은 암호화폐 광고 허용

구글이 미국 정부 규제 준수 기업에 한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허용한다. 앞서 구글은 암호화폐 광고를 일부 허용하는 광고 정책 개정안을 발표했다. 다만, 새로운 정책은 미국인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기업에만 그대로 적용되며, 다른 국가의 기업들은 그 국가의 규제를 준수해야 한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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