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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2.04.26 화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2. 4. 26.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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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신사, 5월에 40대 女 겨냥한 플랫폼 출시한다

무신사가 5월에 4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패션 플랫폼을 새로 출시한다. 40대 여성이 주요 온라인 패션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패션 플랫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2. 당근·배민서도 클릭당 광고

네이버 파워링크로 대표되던 CPC가 앱 영역까지 넘어오고 있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이 점유하던 광고 검색 시장의 주도권이 흔들릴 조짐이 보인다. 한정된 화면 안에서 검색 노출 빈도를 높이려는 플랫폼 입점 사업자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확산되는 추세다.

 

 

3. 존재감 커지는 ‘그린슈머’ … 소비재 기업 “친환경 트렌드, 수출 영향 크다”

기후변화와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소비자들의 친환경 의식이 크게 높아져 우리 기업과 정부가 그린슈머(Greensumer)를 겨냥한 마케팅을 비롯해 관련 정책지원이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그린슈머란 환경의 Green과 소비자 Consumer의 합성어로 물건을 살 때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무게를 두는 소비자를 말한다.이처럼 최근의 글로벌 소비재 시장은 그린슈머가 주도하고 있다. 이들 그린슈머는 지난해 기준 글로벌 소비자 중 53%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약 20%p 가량 증가한 수치다.

 


4. ‘검색→쇼핑→페이 결제’…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합산 거래액 40兆 넘을까

네이버와 카카오의 커머스(전자상거래) 사업이 올해도 고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9조원대의 거래액을 기록하고, 카카오도 1분기 거래액 2조3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조치 해제 이후 시장 전반이 둔화하면서 매출 상승폭은 줄겠지만, 1분기 택배 파업 문제가 일단락된 데다 2분기부터 광고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5. 애플, 오래된 앱 퇴출한다

애플은 일부 개발자들에게 최근 이메일을 보내 업데이트가 없던 앱을 30일 이내에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삭제할 것이라고 통보했다. 이미 앱을 다운로드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조치에 대해 다수의 앱 개발자들은 우려를 표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6. 맛과 모양 다채로운 ‘프리미엄 이색 과일’에 주목

최근 과일류 소비가 맛과 모양 특화된 이색 과일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통해 평범한 일상 속에서 만족과 기쁨을 찾는다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 확산이 이색 과일 매출 증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됐다.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 신품종 과일은 대개 기존 품종보다 높은 당도와 풍부한 과즙 등이 특징이며, 색이나 모양을 바꿔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유통업계는 다채로운 이색 과일을 선보이고 있다.

 


7. '빅스마일데이' 참여 셀러 공개모집

G마켓과 옥션이 내달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셀러를 공개 모집한다. 빅스마일데이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비도 지원한다. 파워클릭 간편등록 광고에 사용 가능한 25만 원 상당의 e머니를 지급한다.

 


8. 구글 인앱결제 강제로 수수료 수익 최대 2배 '껑충'

구글이 인앱결제 강제로 거두는 추가 수수료 수익이 연 4,100억 원을 넘을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올해 비 게임 콘텐츠 개발사가 구글에 내는 수수료는 최대 8,311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전처럼 다양한 결제 방식을 허용할 경우 발생하는 기존 수수료 수익은 4,193억 원으로 추정됐다.

 


9.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복사 기능 시범 적용

인스타그램이 다른 릴스 영상 포맷을 복사해 자신의 릴스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시범 도입했다. 인스타그램이 소수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존 릴스 영상 포맷을 가져와 자신의 릴스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시범 적용했다고 보도했다.

 


10. 어도비, 메타버스 시대 '콘텐츠 제작 도구' 왕좌 노린다

어도비가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도구 제공 분야에서 리더십 확보를 위해 나섰다.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필요한 도구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누구나 손쉽게 3D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서브스턴스 3D 모델러 앱' 등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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