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NEWS

[마케팅뉴스] 2021.07.13 화요일

Honey_Tips 2021. 7. 13. 09:51
728x90

1. 이커머스 '신선식품' 경쟁 뜨겁다...네이버-카카오도 몸집 키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커진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유통업계 무한 경쟁이 뜨겁다. 특히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신선식품을 주문하는 이용자들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 악성리뷰, 별점 테러 막는다... 방통위, 가이드라인 마련

방통위가 악성리뷰나 별점 테러에 본격 대응한다. 최근 일부 이용자들이 악의적인 리뷰 및 별점을 부과하며 환불, 물리적 대가 등 무리한 요구를 주장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했기 때문이다. 방통위는 이용자 보호를 위해 5가지 정책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 패션X식품 이종간 콜라보 ‘봇물’…“MZ세대는 한정판이 좋아”

 

2021년 구독 경제의 핫이슈는 ‘ 구독 통합 관리’ 다. 개별적으로 관리·과금되는 구독 서비스를 한데 모아 이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플랫폼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에 불이 붙었다. 콘텐츠, 실물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대형 플랫폼 기업이 뛰어들었다.

 


4. 카카오, '클럽하우스' 잡긴 했지만... 대중 관심은 시들

카카오가 선보인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의 국내 이용자 수가 클럽하우스를 넘어섰다. 초대장이 필요 없고, 카카오톡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한 달 만에 클럽하우스 사용자 수를 넘었다. 다만, 클럽하우스가 선보였을 때처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5. 강남맘’ 필수앱… 마켓컬리, ‘미국 상장’ 포기한 배경은?

 

미국이냐 한국이냐. 미국 증시 상장을 타진해 오던 마켓컬리가 노선을 바꿔 국내 증시에 상장하기로 했다.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지난 9일 2254억원 규모의 ‘시리즈F’(6번째)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실리를 택한 전략”이란 일부 평가와 달리 업계에선 컬리가 해외 상장을 일찌감치 포기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왜일까.

 


6. 골프 빠진 MZ세대... 마트 골프용품 매출도 웃었다

코로나19 여파로 골프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골프용품 매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골프를 즐기는 4050세대는 물론 최근에는 2030세대도 골프에 입문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도 늘고 있다. 통상 여름철은 '골프 비수기'로 알려졌지만, 무더위가 시작한 6월에도 전년 대비 42.3% 매출이 늘었다.

 

 

7. 어긋난 카드사 기대... 여름 마케팅 물거품

카드사가 준비한 여름 마케팅이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본격화하며 실외 활동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도 격상되면서 비대면 중심의 마케팅 기조는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최고 수위의 조치로 인해 카드사들의 사업 방향도 수정될 전망이다.

 


8. 샌드박스가 굿즈 사업에 공들이는 이유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 규모는 2018년 12조 2,070억 원으로, 2014년부터 연평균 7.8%씩 성장하고 있다. 과거 굿즈는 폰케이스, 에코백 수준에 그쳤지만 지금은 굿즈를 세계관의 일부이자 하나의 콘텐츠로 소비한다. 샌드박스가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이유는 수익화 가능성이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9. 대만 기초화장품 지속 성장..진출시 '브랜드 인지도' 우선 고려 사항

 

대만의 기초화장품 시장이 성장세인 가운데, 국내 회장품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유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으로 제시됐다.

 


10. 틱톡, 마케팅 담당자 위한 아카데미 오픈

틱톡이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오픈하고 틱톡 광고와 캠페인 운영 방법을 소개한다. 틱톡의 광고 플랫폼인 '틱톡 포 비즈니스'는 브랜드 광고 및 마케팅 담당자가 틱톡 광고 및 캠페인 운영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관련 튜토리얼 영상을 게재한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728x90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