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세대 SNS '블로그', 20·30세대가 반했다
인스타그램·틱톡 등에 밀려 사라진 줄 알았던 '블로그'가 부활했다. 각종 수치가 인기를 증명한다. 지난해 작성된 블로그 게시물은 연 3억 건에 달했다.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 기록이다. 신규 블로거 중 30%가 20대로 연령층도 대폭 낮아졌다.
2. 50대 시니어 가장 높은 ‘온라인 쇼핑’ 증가율…모바일로 전환되는 시니어 소비 행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5060세대는 4년 사이 두 배 이상 늘었다.업계에서도 시니어의 소비행태가 모바일로 빠르게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강한 구매력을 지닌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 꿈틀대는 여행수요에 방긋 웃는 이커머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며 여행 수요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여행 상품 판매 비중이 높았던 이커머스들의 발걸음도 덩달아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이들 이커머스 업체는 최근 실적 회복 흐름을 타기 위해 관련 상품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나섰다.
4. '국민 멤버십' 노리는 네이버 "가족 4명까지 멤버십 공유"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with 패밀리'(월 4900원, 연간결제 시 3900원)를 8일 출시한다. 기존 멤버십 가입자 외에 가족과 지인 등 네이버 ID를 가진 3인에게 추가로 네이버쇼핑 이용시 5% 포인트 적립혜택을 주는 게 핵심. 본인포함시 멤버십 계정 1개당 4명이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네이버의 멤버십 확장에 숨은 뜻을 살펴봤다.
5. 애플, 지난해 국내 앱스토어 매출 16.5조 원
애플은 작년 글로벌 앱스토어를 통해 713조 8,000억 원의 매출이 발생했다고 공개했다. 한국 내 매출은 16조 5,000억 원으로 전 세계 앱스토어 매출에서 2.3%를 차지했다. 리테일, 여행, 음식 배달 등의 매출이 14.5조 원이었고, 디지털 상품이 1.6조 원, 인앱 광고가 4천억 원이었다.
6. “네이버 의존도 줄이자”...e커머스 업계 ‘타임딜’ 주목하는 이유
경쟁적인 프로모션이 잦은 e커머스 업계에서 ‘타임딜’ 방식 마케팅이 충성 고객을 모으는 수단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타임딜은 특정 상품을 한정된 시간에만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방식이다. 한번 해당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이 다른 상품들을 구경하면서 체류시간 및 판매량을 늘릴 확률도 높아진다.
7. 짧은 동영상에 푹 빠진 중국인들... 하루 2시간 본다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들이 '더우인'과 '콰이서우' 같은 플랫폼에서 하루 평균 2시간을 짧은 동영상 시청에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작년 말 기준 중국의 숏폼 영상 이용자는 8억 7,030만 명으로 6월 말보다 6.78% 증가했다. 반면 종합 영상 서비스 이용자는 같은 기간 2.86% 감소했다.
8. '모바일 커머스 1세대' 유한익 티몬 의장 사임, 라이브커머스 새 도전
'모바일 커머스 1세대' 유한익 티몬 이사회 의장이 사임했다. 2012년 티몬에 합류한 지 9년만이다. 사임은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이커머스를 창업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9. 구글, 가상자산거래소·지갑 광고 허용
구글이 가상자산거래소에 이어 8월부터는 가상지갑을 제공하는 기업들의 광고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가상지갑 업체들은 8월부터 구글 검색창과 유튜브에 광고를 실을 수 있다. 단, 가상자산 발행자를 집계·비교하는 서비스나 ICO에 대해선 계속 광고를 금지하기로 했다.
6. 유통업계, 환경의 날 맞아 '착한 소비' 이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유통업계가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소비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친환경 소비 권장에 적극 나서 등 친환경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마케팅뉴스] 2021.06.08 화요일 (0) | 2021.06.08 |
---|---|
[마케팅뉴스] 2021.06.07 월요일 (0) | 2021.06.07 |
[마케팅뉴스] 2021.06.03 목요일 (0) | 2021.06.03 |
[마케팅뉴스] 2021.06.02 수요일 (0) | 2021.06.02 |
[마케팅뉴스] 2021.06.01 화요일 (0) | 2021.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