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뉴스] 2021.06.03 목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1. 6. 3. 13:07

본문

728x90

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유튜브, '영상 구독자'도 돈 내라?

 

지난 1일 구글의 새 약관에는 유튜브 사용자에게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향후 영상 구독자들에게도 '영상을 보는 건수'에 따라 사용료 징수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이는 결국 유료 구독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게 만드는 것으로 보인다.

 

 

2. 네이버 ‘대중화’ VS 카카오 ‘고급화’...라이브커머스 격돌

 

고속성장 중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뛰어들면서 양사의 독주체제가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는 브랜드로 ‘고급화’ 전략을,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를 내세운 ‘대중화’ 전략을 펼치며 정면 경쟁에 나섰다.

 

 

3. 트위터 플릿에 풀스크린 광고 생긴다

 

트위터 플릿에 풀스크린 광고가 도입된다. 스마트폰 전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새로운 광고 유형이다. 플릿은 트위터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기능으로, 트윗이나 사진, 비디오 등 게시물을 올리면 24시간 안에 사라진다. 트위터는 광고 추가로 수익 창출을 꾀하고 있다.

 

 

4. 출산율 뚝뚝 떨어져도 쑥쑥 자라는 키즈패션

 

올해 1분기 출생아 수가 분기 기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갈수록 줄어드는 출산율에도 무신사를 비롯한 국내 주요 패션 브랜드들이 앞다퉈 아동복으로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등교·등원 재개로 아동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아이가 귀한 탓에 어른들의 지갑은 쉽게 열리면서 아동복 시장의 성장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5. SK하이닉스도 '쓱'한다... 신세계와 이색 마케팅 나서

 

SK하이닉스가 신세계와 손잡고 SSD 판매 확대를 위해 '쓷쓱쓷' 마케팅을 진행한다. '쓷쓱쓷'은 SSD('쓷'으로 표현)가 일렉트로마트(SSG)에 입점했음을 전달하기 위한 표현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협업으로 대중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6. 비대면 트렌드 타고 '동영상'으로 입어보고 즐긴다

 

연출된 이미지나 텍스트만이 아닌 실구매자들의 영상 후기로 제품 신뢰도를 높인 동영상 리뷰 서비스부터,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증강현실(AR) 가상 착용 서비스까지 소통을 강조한 동영상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7. 맥도날드, 데이터·머신러닝으로 맞춤형 마케팅 강화

 

맥도날드가 머신러닝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자동화·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인다. 지난해 초 본격 도입한 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술을 소개하며, 최소상품 단위 'SKU-level' 수준까지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해 고객 응대 자동화, 해외 업무 성과 측정 등 자동화마케팅 및 개인 맞춤형 활동을 계획 중이다.

 

 

8. e커머스 강자 아마존, 엠지엠 인수 까닭은?

 

미국 최대 e커머스 업체이자 온라인 영화 서비스(OTT) 사업자인 아마존이 최근 84억5천만달러에 헐리우드 영화 제작사 엠지엠(MGM) 스튜디오 인수를 추진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시장 분석가들은 아마존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의 콘텐츠를 보강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9. 연봉계약서·사내투표... 일상 파고든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이 연봉계약서와 사내 복지포인트, 모바일 운전면허증까지 일상 곳곳으로 파고들고 있다. 삼성SDS는 연봉계약과 사내투표에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있고 LG CNS는 출시할 모바일 운전면허증에도 블록체인을 도입한다. 네이버나 카카오에서도 각종 인증 서비스에 속속 도입 중이다.

 

 

10. 네이버 멤버십 혜택에 티빙이 들어간 이유…"이거였구나"

 

네이버가 CJ그룹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새 주주로 합류한다. CJ그룹과의 ‘미디어 혈맹’이 한층 견고하게 짜여지는 분위기다. 네이버는 앞서 CJ그룹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담당 자회사 ENM,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에도 투자했다.

 

 

11. 아드리엘-틱톡, 공동 웨비나 연다... 뷰티 마케팅 성공 전략 제시

 

아드리엘이 틱톡과 함께 공동 웨비나를 열고, 뷰티 마케팅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뷰티 제품 셀러 및 마케터들을 위해 다각적인 전략과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12. 식약처‧해수부‧지자체 합동, 여름철 수산물 수거·검사 등 진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가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수산물 생산‧유통‧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지도·점검과 수산물 수거·검사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