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뉴스] 2021.10.27 목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2. 10. 27. 22:02

본문

728x90

1. LG유플러스 영업이익 첫 1조원 달성 전망

 

LG유플러스가 사상 처음으로 올해 연간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혈 경쟁을 지양하는 업계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마케팅 비용 안정화 기조가 유지된 덕분이다.

 

 

2. 한국필립모리스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공개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공개됐다. 2019년 ‘아이코스 3듀오’ 이후 3년 만의 신제품이다. 가열 블레이드가 없어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 청소 불필요하며 일관된 맛도 장점이다.

 

 

3. '무신사 스탠다드·숏박스' 등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현재 마케팅 흐름을 반영해 20대가 사랑하는 브랜드를 정리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SPA 의류 분야의 톱 브랜드는 무신사 스탠다드로 나타났고, 숏폼 크리에이터 톱 브랜드는 짧은 공감 드라마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숏박스'였다.

 

 

4. SSG닷컴 오픈마켓 '판매 중지' 전환... 역사 속으로

SSG닷컴의 오픈마켓이 사라질 전망이다. SSG닷컴은 25일을 기점으로 오픈마켓으로 등록된 모든 상품을 ‘판매 종료’로 전환한다. 이후 상품 정보의 수정이나 등록도 중지된다. 광고도 잔여 비용을 환불해주는 등의 조치도 예정돼 있다. 오픈마켓을 선보인 지 1년 반 만에 '조용한 퇴장'이 이뤄지는 셈이다.

 

 

5. 버드와이저 월드컵 한정판 출시

 

피파(FIFA) 카타르 월드컵 한정판 패키지 출시했다. 월드컵이 열리는 12월 중순까지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6. 불황에도 강한 검색 광고... 집토끼 확실히 잡은 네이버

네이버가 효자 매출원 '검색 광고' 덕에 경기침체 국면에도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의 3분기 추정 매출액은 2조 700억 원으로 1년 새 20%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광고를 중심으로 한 서치 플랫폼과 커머스, 핀테크 모두 소비 둔화 속에도 압도적 성장률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7. 골프 지고 테니스 뜬다

골프 인기가 한풀 꺾였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패션업체들이 테니스웨어 마케팅을 강화한다. 테니스는 골프보다 비용이 적게 들어 운동에 취미를 붙인 젊은 세대들이 꾸준히 관련 활동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8. SPC '불매운동'에 해피포인트 앱 이용자도 감소

SPC 계열사 제빵공장에서 근로자가 근무 중 사망한 사고를 계기로 불매운동이 확산하자 SPC의 멤버십 '해피포인트' 앱 사용자도 눈에 띄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사망 사고가 벌어진 이후 해피포인트 앱 사용자 수는 감소세로 접어들었다.

 

 

9. 보졸레 누보 전세계 판매 17일 시작

 

보졸레 누보가 전세계 17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에서 매년 9월 초 수확한 포도를 숙성시켜 11월 셋째 주 목요일 선보이는 햇와인이다. 작황 부진, 고환율로 인해 물량 선점 경쟁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10. 1분 안에 승부, 짧게 더 짧게... 뉴스 영역 파고든 '숏폼' 콘텐츠

언론사들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 길이가 짧아지고 있다. 변화된 영상 소비 패턴에 따라 영상 콘텐츠를 만들던 언론사 대부분이 '숏폼' 콘텐츠를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숏폼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기존 미드폼·롱폼 영상의 핵심 내용을 재가공해 ‘리메이크’ 숏폼으로 선보이는 식이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