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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2.09.30 금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2. 9. 30.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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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스타·페북 'NFT 공유'기능, 미국 전체 이용자에 오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대체불가토큰(NFT) 공유 기능을 미국 전체 이용자에 오픈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아울러 디지털 수집품 서비스가 제공되는 100개국 모든 이용자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코인베이스, 대퍼랩스, 메타마스크, 레인보우, 트러스트 월렛을 소셜 미디어 계정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2. "카톡 교환권 상품 품절시 현장환불... 스타벅스 첫 적용"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물품형 상품권(교환권·기프티콘 등)에 표시된 상품이 매장에 없을 때 현장에서 즉시 환불이 이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다음 달 초 스타벅스에 처음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스템은 다음 달 초께 스타벅스에서 처음 적용된다.

 

 

3. 여의도 쇼핑몰 광고판 싹쓸이한 구글

구글이 '망 이용대가법' 입법 논의 저지 수위를 한층 높이고 나섰다.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온라인에 이어 여의도 대형 쇼핑몰 연결 통로 전체를 광고로 뒤덮었다. 지난해 넷플릭스가 국회의사당역에 '한국 콘텐츠 업계와의 동반성장' 효과를 명시한 랩핑 광고를 집행한 것과 비슷한 양상이다.

 

 

4. 유튜브 쇼츠, 틱톡 따라 '보이스오버' 기능 도입

유튜브가 숏폼 콘텐츠 쇼츠에 틱톡 인기 기능과 유사한 '보이스오버 내레이션'을 도입한다. 창작자는 이 기능으로 녹화된 영상 위에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다. 주로 요리 튜토리얼, 웃긴 영상 리액션, 나의 하루·나의 아침 일상 등의 영상에서 이 기능이 쓰인다.



5. 네이버, 블로그 전용 아이디 도입

네이버가 내달 12일부터 블로그 전용 아이디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간 기존 아이디를 토대로 블로그를 자동 생성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별도의 블로그 아이디를 설정하면 기존의 아이디 노출을 막을 수 있게 됐다. 이미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들은 최초 1회에 한해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다.

 

 

6. 인스타그램, '가족 센터' 기능 출시

 

페이스북코리아는 인스타그램에 '가족 센터' 기능 출시를 밝혔다. 가족 센터는 부모가 자녀 계정의 △이용 시간 관리 △팔로잉·팔로워 확인 △신고 내역 열람 등의 기능으로 구성됐으며 부모와 자녀 중 한 사람이 상대방에게 신청 링크를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면, 상대방의 수락을 거쳐 해당 기능이 활성화된다. 둘 중 한 명이 동의하지 않으면 가족 센터를 사용할 수 없다.

 


7. 살면서 이런 열기는 처음... MZ세대가 푹 빠진 운동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테니스장 예약이 '하늘의 별 따기'가 되었다. 운동 수요가 높아진 데다 실내 테니스장이 많이 생기면서 높아진 접근성, 고급 스포츠라는 인식에도 비교적 저렴한 점, SNS를 통해서 자랑하기 좋은 복장 등 이유로 MZ세대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8. 구글맵 검색하면 영상도 보여준다

구글은 검색 관련 연례행사에서 '바이브'(vibe)와 '몰입형 뷰'(immersive views)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브'는 지도 검색 시 해당 위치의 사진과 짧은 동영상을 보여주는 기능이다. '몰입형 뷰'는 전 세계 250개 랜드마크를 3D 형태로 보여준다. 특정 장소 내부까지 들여다볼 수 있다.

 

 

9. 식약처 "피부 쥐젖 제거 의약품·화장품 없어...불법광고 주의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피부에 발생하는 쥐젖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온라인상에서 광고·판매한 누리집 1269건을 집중 점검한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된 569건에 대해 관련 기관에 접속 차단을 요청하고, 관할기관에 행정처분을 의뢰하는 등 조치했다고 밝혔다.식약처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쥐젖 제거 효과가 인정된 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의약외품은 없다.

 

 

10. 간편결제 1위 도전... 오프라인 힘주는 카카오

카카오페이가 국내 POS 1위 사업자인 오케이포스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기로 했다. 시장점유율 40%에 달하는 오케이포스와 협업해 가맹점을 대거 늘릴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페이도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가운데 애플페이도 국내 진출을 선언하며 시장 쟁탈전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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