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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2.05.30 월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2. 5. 30.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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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브랜드 커넥트’ 오픈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제휴를 희망하는 브랜드사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다.이는 브랜드사가 브랜드 커넥트를 참고해 마케팅 캠페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에 콘텐츠 제작 협업을 제안하고, 인플루언서 의사에 따라 제휴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2. 쿠팡, 6월부터 4990원…연간 혜택은 200만원 이상

쿠팡의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가 인기다. 지난 2019년 론칭한 이 서비스는 출시 3년 만인 지난 1분기 가입자수 900만명을 돌파했다. 쿠팡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이용자 수 4명 가운데 1명은 와우 멤버십을 통해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했다. 업계서는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회원 1000만명 시대도 멀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 쿠팡, 유료회원 900만 돌파... 2년 만에 50% 증가

쿠팡의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가입자수가 2년 만에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달 단행될 요금 인상 이후에도 이 같은 급속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와우 회원을 포함한 쿠팡 활성 고객의 1인당 구입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이상 증가한 283달러(34만 원)로 집계됐다.

 


4. 카카오뷰 살려라... 광고 수익까지 나눠주는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뷰' 탭을 살리기 위해 추가 수익 배분에 나섰다. 당초 카카오뷰 전체 수익 중 일부를 성과에 따라 배분하던 것에서, 각 보드 안에서 발생한 광고 클릭 수익은 각 에디터가 가져가는 '보드뷰 광고 수익' 방식을 추가한 것이다.

 

 

5. '기업가치 3조 원' 당근마켓, 눈덩이 적자 탈출은 과제

지역생활 커뮤니티로 중고 거래의 새로운 장을 만든 당근마켓의 기업 가치가 3조 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당근마켓이 거대 유통기업과 비슷한 수준으로 기업가치가 성장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6. 로톡 등 '변호사 플랫폼' 가입 금지 변협 규정 위헌

변호사가 '로톡' 등 민간 법률 플랫폼에서 법률 상담을 하지 못하도록 막은 대한변호사협회의 광고 규정은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가 판단했다. 헌재는 변호사가 변협 유권해석에 위반되는 광고를 할 수 없도록 금지한 부분에 위헌성이 있다고 봤다.

 


7. 한 줄 평은 옛말... 콘텐츠형 리뷰가 뜬다

한 줄로 간단히 상품평을 남기는 시대는 지났다. 먼저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리뷰가 다음 고객들의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가 되면서, 앞다퉈 고객 친화적인 방향으로 개편하고, 하나의 콘텐츠로서 리뷰 부문을 키우고 있다. 동영상 등 프리미엄 리뷰를 유도하고 리뷰를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하고 있다.

 


8. '페이' 사업 도입하는 유통업계... 커머스와 시너지 노린다

유통업계가 속속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며 충성고객을 잡아두고, 기존 유통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에 나서고 있다. 자체 결제 시스템을 통해 수수료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금융업을 연계한다면 추가 수익원 확보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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