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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1.03.08 월요일

Honey_Tips 2021. 3. 8.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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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아이보스

1. 모바일쇼핑 급증…온라인 거래액 중 70% 첫 돌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70%를 돌파했다.5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623억원으로 1년 전보다 22.4% 증가했다. 이로써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연속 15조원대를 유지했다.이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9.2% 늘어난 10조6천192억원으로 집계됐다.

 

 

2. 추억의 메신저 '버디버디' 부활한다

 

추억의 SNS '싸이월드'에 이어 추억의 메신저 '버디버디'도 부활의 신호탄을 알렸다. 업계에 따르면 버디버디가 서비스 재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2년 5월 서비스를 종료한 후 9년 만이다. 싸이월드에 이은 버디버디의 부활 예고에 2030세대가 술렁이고 있다. 

 

 

3. 자영업자 두 번 울리는 온라인광고 사기

 

자영업자들을 노린 온라인 광고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상인들에게 무료 광고를 해주겠다고 현혹한 뒤 계약 체결 후에는 태도가 돌변하는 수법이다. 90여의 피해자들은 해당 업체를 검찰에 고소할 방침이다. 지난해 접수된 분쟁은 320건으로 2019년보다 3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4. '쇼핑·콘텐츠' 재미본 카카오, 올해도 몸집 불린다

 

지난해 매출 4조원을 달성한 카카오가 엔터테인먼트·커머스 사업 확장으로 몸집 불리기에 나선다.5일 카카오에 따르면 콘텐츠·쇼핑 사업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콘텐츠 사업의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거래액은 지난해 7694억원으로 2019년 대비 79% 성장했다.

 

 

5. DH 올라탄 배민, 커머스로 영토 확장

 

인수 발표 후 1년 넘게 결론을 내리지 못했던 우아한형제들 인수가 드디어 마침표를 찍었다. 딜리버리히어로는 우아한형제들 인수대금을 최종 지급하며 인수를 마무리했다. 앞으로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쇼핑라이브'를 론칭하고,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6. 오늘부터 네이버멤버십 가입하면 OTT 티빙도 볼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방송 무제한 이용권’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이날부터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는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을 콘텐츠 혜택으로 선택하고 최신 방송 VOD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월정액 영화나 오리지널 콘텐츠는 제외된다.

 

 

7. MZ세대, 67% 취업준비는 유튜브로

 

MZ세대 10명 중 7명이 취업 준비를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36.3%는 '기업 인사담당자 콘텐츠'를 동영상을 통해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전문가들의 자소서 작성법이나 면접 비법을 소개하는 취업전략 콘텐츠가 30.9%로 뒤를 이었다.

 

 

8. ‘카카오·롯데·현대·신세계’도 눈독 들이는 이베이코리아 SWOT분석

 

국내 전통 유통 3사는 물론 이커머스 사업 세력을 키우고 있는 IT기업, MBK파트너스·KKR· 칼라일 등 대형 글로벌 사모펀드(PEF)도 관심을 보이고 있는 모양새다.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했을 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무엇인지 이베이코리아의 SWOT분석을 통해 살펴봤다. 

 

 

9. 네이버, 리멤버 재매각 추진

 

네이버가 명함 관리 앱인 '리멤버'를 개발한 드라마앤컴퍼니의 재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는 지난 2017년 380억 원에 지분 74.3%를 인수했다. 리멤버는 국내 1위 명함 관리 앱으로 지난 2019년 당기 순손실 87억 원을 기록했다.

 

 

10. [AI가 ‘패션’하는 시대] 패션 업계의 생존 방식 

 

시장조사업체 코어사이트 리서치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미국에서 2만5000여 개 소매점이 문을 닫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19년 폐점한 9800여 개의 두 배를 뛰어넘는 수치다.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패션 업계는 언택트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AI를 적극 도입하며 수요 예측, 재고 관리에 사활을 걸고 있다.

 

 

11. 연 매출 1조‧글로벌 공략 목표 '카카오엔터' 공식 출범

 

연 매출 1조 원 규모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출범했다. 네이버가 대형 기획사들과 협업을 강화한 가운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이 합병을 완료한 것이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합병으로 웹툰·웹소설 등 IP, 음악·영상 등 콘텐츠,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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