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케팅뉴스] 2021.03.02 화요일

Honey_Tips 2021. 3. 2. 08:44
728x90

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아이보스

1.‘한국판 아마존’ 되고픈 쿠팡의 풀필먼트 서비스... 어디까지 왔나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미국 아마존과 판박이다. 실제로 쿠팡은 ‘한국판 아마존’, ‘제2의 아마존’이라는 목표를 공공연히 밝힐 정도다. 두 기업은 적용 중인 시스템부터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거울을 보듯 닮았다. 그렇다면 쿠팡은 목표로 하는 아마존에 얼마나 근접해 가고 있는 것일까.

 

 

2. 트위터, 올해 새 구독 서비스 출시

 

트위터가 올해 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트위터는 온라인 행사에서 이런 신규 서비스를 발판으로 2023년까지 매출액을 배로, 2억 명인 상업화 가능 이용자를 약 50%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슈퍼 팔로우스는 창작자들에게 팁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3. 코바코, 3월 광고시장 증가 추세 이어진다

 

3월의 광고시장이 지난달에 이어 증가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코바코는 3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KAI가 107.7로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 강보합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지상파 TV를 필두로 케이블‧종편TV, 온라인·모바일, 신문, 라디오 등 모든 매체 지수가 100을 넘어서는 강보합세를 보였다.

 

 

4. KT '케이딜' 출시, 1조 '폐쇄형 커머스' 커진다

 

KT가 SK텔레콤, LG유플러스에 이어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한 폐쇄형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폐쇄형 커머스는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추천 문자를 보내고 쇼핑몰로 연결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통신3사의 폐쇄형 커머스 시장은 내년 최대 1조 원 규모로 전망된다.

 

 

5. 작심한 1세대 SNS 트위터…"월 구독료 내고 인플루언서 콘텐츠 보는 서비스 출시"

 

소셜미디어 트위터가 올해 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스(Super Follows)`를 도입한다. 한국 트위터에도 이 구독 서비스가 적용될 전망이다.트위터는 25일(현지시간) 애널리스트 상대의 온라인 행사에서 슈퍼 팔로우스를 비롯해 신규 서비스 청사진을 제시했다. 트위터가 새 사업 모델을 내놓은 것은 몇 년 만의 일이다.

 

 

6. 부동산 허위·과장 광고 681건 적발

 

일부러 부동산 매물의 상세 정보를 적지 않거나 허위·과장한 부동산 광고가 적발됐다. 국토부가 신고된 온라인 부동산 광고 2,257건 중 681건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부는 앞으로 SNS 등으로 모니터링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7. B2C의 진화 `C2M`이 뜬다...소비자 입맛대로 공장이 직접 제작·판매

 

C2M은 B2C에서 진화를 거듭 중인 유통 방식의 ‘최신 버전’이다. B2C는 브랜드가 기획·생산한 제품을 유통 회사를 통해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B2C는 근래 D2C(Direct to Consumer)로 진화했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 유통 단계를 없애 가격을 최대한 절감하는 구조다.

 

 

8. 밥도둑 '곱창김' 달다했더니…'사카린나트륨' 범벅 무더기 적발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른김 128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곱창돌김 27개 제품과 일반김 3개 제품에서 감미료인 사카린나트륨이 검출돼 해당제품에 대해 판매중단ㆍ회수조치를 했고 해당업체는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고발 등의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 2021 부산국제광고제, 전면 온라인 개최

 

올해 열릴 부산국제광고제가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광고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반영해 '시프트, 포스트 코로나 이후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진행된다. 2008년부터 진행된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행사, 출품, 심사와 시상 등 모두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10.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AI가 리딩한다

 

각 산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AI) 기술을 반영해 한 단계 더 높은 업무 효율성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특히 기존 수작업으로 주로 진행됐던 브랜드 위조상품 모니터링과 스포츠 경기 분석 및 전화 업무·자동차 소프트웨어 검증 등 자동화에도 AI 기술이 사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