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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1.04.12 월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1. 4. 12.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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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1조 몸값 '지그재그' 카카오가 인수한다

 

카카오가 여성 의류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을 인수한다. 지그재그는 지난해 거래액 7500억원을 기록한 국내 여성 의류 1위 플랫폼이다. 2015년 설립된 지그재그는 작은 의류 매장인 ‘소호’를 모아 놓은 포털 형태의 쇼핑 앱이다. 국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추천 기능을 도입해 개인 맞춤 쇼핑이 쉬운 것으로 유명하다.

 

 

2. 3월 백화점 패션부문 매출 폭발적 신장세

 

백신 공급 확대와 봄바람 영향으로 보상 소비 심리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남성과 여성패션은 지난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만큼 올해 3월은 기저효과에 따른 폭발적 신장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백화점 패션부문 매출 성장세가 뚜렷하다. 지난해 대비 43~154%까지 폭발적으로 신장했다. 

 

 

3.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 ‘방문형’ 비즈니스가 뜬다

 

코로나19로 사람이 많은 장소를 방문하는데 두려움을 느끼고 조심스러워지는 시기이다.이런 시장의 흐름 속에서 오히려 조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영역이 바로 집으로 방문하는 ‘방문형’ 비즈니스이다. 제품과 서비스를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사전에 홍보하고, 카카오톡 공식 채널과 어플 등으로 일대일 상담을 마친 뒤, 상대적으로 안전한 집에서 제품과 서비스 전달이 이루어진다.

 

 

4.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12% 성장해 158조 규모

 

지난해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이 코로나19 여파에도 대통령 선거와 연말 연휴 쇼핑 시즌 등에 힘입어 1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광고 시장 규모는 1,398억 달러로 조사됐다. 광고 예산은 줄었으나 하반기 대선 정치 광고와 연말 연휴 매출 덕분에 이런 감소분을 상쇄한 것으로 분석됐다.

 

 

5. 14년 만에 '최저가 보상제' 내놓은 이마트… '출혈경쟁' 심화되나

 

이마트의 '최저가 보상제'가 14년 만에 돌아왔다.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유통업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해 내놓은 전략이다. 다만 최저가 보상제를 포함해 익일배송, 무료배송 등 소비자의 환심을 사기 위한 마케팅이 쏟아지면서 출혈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6. 유통업계, 캐릭터 힘주니 매출 '쑥쑥' 오르네

 

유통업계 캐릭터 마케팅이 거세지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자사를 친근하게 어필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 굿즈 등으로 부가적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도 고객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7. 베트남서 핫한 한국 화장품, "비결은 마케팅과 품질"

 

코트라가 호치민시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 브랜드 인지도·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는 한국을 화장품을 잘 만드는 나라로 인식하고 있었다.특히, 응답자의 86.5%가 화장품 브랜드를 언급해,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베트남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8. 유튜브, '규정 위반 동영상' 조회수 공유한다

 

유튜브는 규정을 위반하는 영상들이 검열로 인해 제거되기 전까지 발생한 조회수를 공유했다. 전체 영상의 조회수 1만 회 가운데 규정 위반 영상의 조회수는 16~18회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작년과 비슷하지만 3년 전의 0.64% ~ 0.72%보다는 눈에 띄게 낮아진 수치이다.

 

 

9. 광고 효과 떨어뜨릴 애플 대신 中과 손잡는 美 기업들

 

미국과 중국 기업들이 손잡고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무력화하는 '우회로'를 개발하고 있다. 중국이 개발하는 CAID 기술로 앱 이용자의 기기 시작 시간, 국가와 언어 등이 수집할 수 있다. 중국법상 정보 대부분은 보호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현재 앱을 통한 시험 단계에 진입했다.

 

 

10. 생방송 못하는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필수 됐다

 

VOD 형태로 상품 판매 방송을 골라볼 수 있게 한 데이터 홈쇼핑 T커머스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모바일에 익숙한 2030 세대를 공략하는것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에도 라이브 커머스가 적합하기 때문이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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