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쇼핑라이브, 제품 가까이 선명하게 본다
네이버는 자사 실시간 전자상거래(라이브 e커머스) 서비스 ‘쇼핑라이브’ 동영상 기술을 강화했다고 2일 밝혔다. 이용자는 ‘실시간 줌 확대 기능’ 등을 통해 확대해서 보고 싶은 장면이나 상품 등을 환경에 따라 최대 4배까지 키워 볼 수 있다.
2. 인스타 대체할 'DISPO'
최근 '인스타그램을 대체할 SNS'라며 등장한 '디스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앱으로 촬영한 사진만 올릴 수 있고 사진 확인까지 하루를 더 기다려야 한다. 보정되고 왜곡된 사진에 지친 사람들에게 지지받고 있다. 단순 배너 광고 및 설명 문구를 달 수 없어 텍스트를 활용한 광고 역시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3. "OO시에만 100원"···다시 뜨는 타임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하면서 특정 시간에만 한정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타임딜’이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했다.
4. 네이버 당일·익일배송 도입한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주주서한을 통해 신세계 이마트의 7,300여 개 오프라인 거점을 활용해 네이버 장보기에서 당일배송, 익일배송을 도입하거나 멤버십을 활용한 무료배송 혜택을 주는 방안, 스마트스토어 신선식품 배송에 활용하는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5. 선 넘은 버거킹의 무리수
버거킹이 와퍼를 수에즈 운하 사고 선박에 빗대 광고했다 불매운동 역풍을 맞았다. 버거킹 칠레법인은 수에즈 운하 사이에 더블 와퍼 버거가 끼어있는 광고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사고 선박만큼 와퍼도 크다는 의미로 해석되나 국가적 재난을 희화화하고 조롱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6. 속도 높이는 신세계, 영토 늘리는 롯데...이번엔 M&A전쟁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올 들어 인수·합병(M&A)을 진두지휘하며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야구단 인수와 네이버와의 동맹 맺기에 이어 여성패션 편집몰 W컨셉 인수까지 종횡무진이다. ‘유통 맞수’ 롯데그룹 또한 유통은 물론 바이오, 배터리, 스마트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사업을 모색하며 반격을 준비하고 있다.
7. 기사형 광고, 최대 2,000만 원 과태료 법안 발의
기사형 광고를 내면서 광고라는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않았을 경우 최대 2,0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신문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현행법은 기사와 광고를 혼동하지 않도록 명확하게 구분해야 하나 제재 규정이 없어 매년 기사형 광고가 성행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8. [테크M 오리지널] 콘텐츠와 커머스의 영역없는 '시간 경쟁'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3C' 분야 가운데 특히 콘텐츠와 커머스간의 칸막이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제 게임 기업이라고 해서 게임 기업끼리 경쟁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쿠팡과 네이버쇼핑만 경쟁하지도 않습니다. 이젠 모든 콘텐츠, 커머스 기업들이 이용자들의 '시간'을 가져오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시간 경쟁'에서 이겨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9. 증권사·이커머스 마케팅 손잡다
미래에셋증권은 티몬과 함께 신규 고객에게 적립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MZ세대 개인투자자들을 잡기 위해 증권가와 이커머스가 손을 잡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신규 투자자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MZ세대를 잡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10. 네이버, SME 온라인 경영컨설팅 시장 실험 나선다
네이버가 SME(중소상공인)를 위한 경영 컨설팅 지원을 본격화하며 온라인 경영 컨설팅 시장에서 새로운 실험에 나선다.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업자 중 75%가 세무, 노무 분야에서 정기적인 경영 컨설팅 및 상담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마케팅뉴스] 2021.04.07 수요일 (0) | 2021.04.07 |
---|---|
[마케팅뉴스] 2021.04.06 화요일 (0) | 2021.04.06 |
[마케팅뉴스] 2021.04.02 금요일 (0) | 2021.04.02 |
[마케팅뉴스] 2021.04.01 목요일 (0) | 2021.04.01 |
[마케팅뉴스] 2021.03.31 수요일 (0) | 202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