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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1.03.17 수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1. 3. 17.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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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신세계-네이버 동맹’이 ‘쓱’ 바꿀 쇼핑생활…2시간 즉시배송까지

 

신세계그룹과 네이버가 2500억원 규모의 지분교환을 통해 동맹을 맺고 최강연합군을 결성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국내 온·오프라인을 선도하는 신세계그룹과 네이버가 만나 커머스, 물류, 신사업 등 유통 전 분야를 아우르는 강력한 협업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 구글, 앱마켓 결제수수료 30%에서 15%로 낮춘다

 

구글이 현행 30%인 앱 마켓 수수료를 일부 매출 구간에서 15%로 내리기로 했다. 낮아진 수수료가 적용되는 대상은 연 매출 100만 달러 이하의 중소 규모 개발사다. 기업의 매출 10억 원을 기록했을 때 기존에는 구글에 3억 원의 수수료를 내야 했으나 앞으로는 1억 5,000만 원만 지불하면 된다.

 

 

3. "쿠팡 딱 기다려~"...커지는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오늘 이베이코리아의 예비입찰 마감을 앞두고 기존 유통 대기업을 비롯한 IT업체 등의 참여로 기대 이상의 흥행이 예상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롯데, 카카오, SK텔레콤, MBK파트너스 등이 이베이코리아 매각 예비입찰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는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갖고 있지만 경쟁사인 네이버에 비하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는 후발주자로 규모가 작은 편이나,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할 경우 네이버나 쿠팡과 견줄만한 이커머스 업체로 올라설 수 있다는 분석이다.

 

 

4. 떠도는 광고성 보험정보 단속되나

 

25일부터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보험대리점 설계사들이 포트폴리오 리모델링을 명목으로 사실상 상품 가입을 권유하던 행위가 '광고'로 간주된다. '90세까지 누구나 가입 가능'과 같은 모호한 문구를 사용하거나 무료 재무상담 해준다는 식으로 미끼를 던져서도 안 된다.

 

 

5. “라이브커머스 방송 4건 중 1건은 부당광고”

 

최근 소비시장의 새 유통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상당수는 부당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판매자에 대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전 교육 의무화', '부적절한 표현 및 행동에 대한 실시간 시청자 신고 기능 도입'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운영자에게 판매자에 대한 광고 관련 법규 교육 실시, 법규 미준수 판매자에 대한 신고 기능 도입 등을 권고했다.

 

 

6. 코로나에 유기농 식품 강세... 올해 2조 예상

 

코로나 장기화에 유기농 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면역 증진과 믿을 수 있다는 소비심리까지 겹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유기농 전문매장의 작년 매출은 코로나19 이전 대비 오프라인 매출은 30%가량 증가했고, 온라인 매출은 80% 이상 올랐다.

 

 

7. 국내 채식인구 150만명... '채식 밥상' 인기몰이5. 코로나에 비대면 결제 17%↑…실물카드 대신 모바일로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실물카드 결제는 줄어든 반면 스마트폰 등 모바일과 PC를 통한 비대면 결제는 1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중 핀테크 기업 서비스의 이용 비중은 61.7%로 1년 전보다 커졌다. 지난해 전체 카드 이용규모는 일평균 2조5000억원으로 1년 전보다 0.6% 증가하는 데에 그쳤다.

 

 

8. 기업들 불똥 튈라... 자사 광고모델 논란 흔적 지우기 나서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방역수칙을 위반으로 파장이 이는 가운데 그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브랜드들이 홍보물을 삭제하고 있다. 앞서 학폭과 멤버 간 괴롭힘으로 논란이 된 연예인이 등장하는 브랜드들도 광고모델 계약 기간은 아직 남아있지만 사회적 논란이 있어 광고 영상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9. 서울창업허브, CJ오쇼핑과 손잡고 제조 스타트업 키운다

 

서울창업허브가 CJ오쇼핑과 손잡고 제조 및 IT 제조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선발에 나선다. 제조 및 IT제조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20개사가 선발되며, 해당 기업에게는 최대 6천만 원의 시제품 제작비용이 지원된다. 또한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판로지원의 혜택도 제공받는다.

 

 

10. 페이스북, 코로나 백신 관련 모든 게시물에 승인 라벨 부착

 

페이스북이 코로나19 백신과 관련된 모든 게시물에 대해 업로드를 승인한다는 라벨을 부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조치는 백신과 연관된 가짜 뉴스가 플랫폼에서 확산되는 것을 방관했다는 이유로 국회의원들과 연구원들로부터 비난을 받아온 데 따른 대응이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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