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뉴스] 2021.12.29 수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1. 12. 29. 10:06

본문

728x90

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네이버 쇼핑라이브, 스마트스토어 평균 매출 48% 증가 효과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판매자들의 매출 확대 및 고객 확보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런 효과는 중소상공인(SME) 판매자에게 더욱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쇼핑라이브를 진행한 스마트스토어들의 매출은 쇼핑라이브를 진행하지 않은 스토어에 비해 평균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49%, 48% 증가한 반면, 쇼핑라이브를 이용하지 않은 스토어들은 판매량 및 매출 증가 수준이 7%, 16%에 머물렀다



2. 야놀자, 이커머스 1세대 '인터파크' 새 주인

야놀자는 인터파크 사업 부문에 대한 인수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여행, 항공, 공연, 쇼핑 등 인터파크 사업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 원에 인수해 글로벌 여행시장 공략 기틀을 마련했다.

 

 

3. "오늘 주문해서 오늘 입어요"…패션도 당일배송 시대

신선식품과 화장품에 이어 의류분야도 당일 배송 시대가 열렸다. 패션업계에도 제품 주문부터 결제, 상품수령까지 하루만에 마무리되는 빠른 쇼핑이 도입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이다.이밖에도 옥션과 네이버 쇼핑에서도 일부 입점 브랜드에서 의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4. 이커머스, 보복소비에 웃었다... 콘텐츠·배송 경쟁 가열

올해는 보복소비로 패션, 뷰티, 여행 상품 카테고리가 높은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늘어난 온라인 쇼핑 수요를 겨냥해 이커머스 업계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배송 인프라를 강화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SSG닷컴은 올해 이커머스 주요 키워드로 보복소비, 콘텐츠, 인프라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5.돈·사람 몰리는 온라인 명품 플랫폼, 제2 무신사 될까

빠른 성장을 기록 중인 온라인 명품 플랫폼에 투자금과 사람이 몰리고 있다.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 유니콘(기업 가치 1조원 이상, 창업 10년 이하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이 된 무신사에 이어 온라인 명품 플랫폼도 성장세를 바탕으로 유니콘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6. 신세계, 이베이 인수 첫 통합마케팅

신세계그룹이 올해 인수한 온라인 플랫폼들을 한데 모아 통합마케팅을 벌이고, 본격적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 신세계그룹의 새해 첫 프로모션인 '데이 원'은 G마켓과 옥션, W컨셉 등이 신세계그룹 식구가 됐음을 공고히 알리는 동시에, 인수 후 시너지를 가늠하는 실험대이기도 하다.

 

 

7. 코로나 집콕에 안마의자 시장 '쑥쑥'…3가지 전략

길어지는 코로나19 '집콕'과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으로 국내 안마의자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코지마·휴테크 등이 이끄는 국내 안마의자 시장 규모는 올해 1조 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기존 중·장년층과 젊은층을 두루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된 연구개발(R&D), 안마의자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간편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소형 마사지기 확대, 온라인 유통망 강화를 통한 고객과의 접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8. 온라인 쇼핑몰 매출 급증했는데 불공정거래 늘어

쿠팡 등 대규모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납품업체의 16%가 판매대금을 제때 받지 못했다고 응답하는 등 온라인 유통 분야에서의 불공정거래가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다. 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쿠팡, 카카오선물하기, 마켓컬리, SSG 등 유통업체는 높은 비율로 불공정 행위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9. 지역기반 '하이퍼로컬' 서비스가 뜬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전 세계적으로 동네 중심의 플랫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하이퍼로컬' 서비스는 커뮤니티 기능과 정보 공유, 중고 거래, 지역광고 등이 결합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 ‘넥스트도어’, 한국 '당근마켓' 등이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메타, 구글, 네이버 등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