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뉴스] 2021.07.05 월요일

마케팅NEWS

by Honey_Tips 2021. 7. 5. 08:07

본문

728x90

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핀터레스트, 체중 감량 관련 광고 금지

 

핀터레스트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체중 감량 표현과 이미지가 포함된 모든 광고를 금지하는 광고 정책을 업데이트 한다고 공지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신체나 정신 건강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하고 있고, 미국 섭식 장애 협회(NEDA) 조사 결과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과 식사 장애를 갖고 있다고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미 핀터레스트에서는 체중 감소나 식욕 억제제, 보충제 등의 광고가 금지돼 왔다. 체중 감량 전후 이미지도 마찬가지다.

 

 

2. 스마트스토어 수수료율 매출기준으로 단일화

이달 31일부터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제공되는 주문관리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율이 매출 규모 기준으로 단일화된다. 기존에는 주문자의 결제 수단별로 달랐으나, 수수료율이 연 매출 3억 원 이하인 영세 사업자는 2%, 연 매출 30억 원 이상 일반 사업자는 3.3%로 변경된다.

 

 

3. 카카오와 손잡은 LG “모빌리티에 1000억 원 투자”

 

㈜LG가 카카오모빌리티에 1000억 원을 투자한다. ㈜LG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등 LG 계열사들의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LG는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약 2.5%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4. 틱톡, 동영상 길이 60초에서 3분으로 늘린다

틱톡이 동영상 길이 제한을 3분으로 확대한다. 동영상 크리에이터의 피드백을 반영해 동영상 길이 제한을 늘린다고 설명했다. 틱톡은 지난해 말부터 일부 크리에이터를 상대로 동영상 길이 제한 확대 테스트를 거쳐왔다. 틱톡은 수 주내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5. 네이버 마이박스에서 HWP 문서 실시간 편집 가능해진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마이박스에서 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글과컴퓨터(한컴), OGQ 등 외부 업체와의 서비스 연동을 강화한다. 한컴이 무료로 제공하는 한컴오피스 Web이 마이박스에 연동되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한글(HWP)과 MS 오피스 등 문서를 자유롭게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또 공유 폴더에 문서를 저장하면 여러 작업자가 동시에 접속해 편집할 수 있으며, 작업 시간과 문서 버전 등 히스토리 확인이 가능하다.

 


6. 미술품 역대급 호황... 유통가, 아트 마케팅 봇물

올해 미술품 시장이 제2의 호황을 누리는 가운데 유통 업계가 속속 '아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미술품 전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 판매까지 추진한다고 밝혔고, 신세계백화점은 매장에 예술품 전시·판매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이마트24는 미술품 지분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7. OECD도 글로벌 최저법인세 동참…'구글세' 도입 탄력

 

애플, 구글을 비롯한 글로벌 대기업들에게 15% 최저 법인세를 적용하려는 미국의 시도가 탄력을 받고 있다. 매출이 발생한 곳에서 과세를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세제 개혁안이 최종 확정될 경우 구글세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착될 전망이다. 외신들은 글로벌 세제 개혁이 오는 10월 최종 마무리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럴 경우 각국은 법인세 관련 법을 개정해야 한다.

 


8. 네이버, '장보기' 앞세워 식품시장 공략

네이버가 장보기와 배송, 지도를 통해 식품 분야 서비스를 강화한다. 향후 식품 서비스가 이커머스의 핵심축으로 떠오를 것이라는 계산에서다. 네이버는 CJ대한통운,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신선식품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오픈해 3분기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이마트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9. 뉴스 추천 이유 물으면 답해야 한다

최근 뉴스 추천 서비스의 편향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까지 나오면서, 방통위가 가이드를 마련하고 서비스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현재 AI 추천 시스템이 작동 중이라고 알리고, 추천에 사용되는 소비와 검색 이력 등 주요 사항을 공개해야 한다.

 


10. 배달앱도 '오리지널'... 쿠팡이츠 승부수 통할까

쿠팡이츠가 단독 입점한 가게를 모아 보여주는 '이츠 오리지널'을 선보였다. 후발주자인 쿠팡이츠는 입점업체를 늘려 규모를 키워가야 하는 만큼 차별화 전략을 내세운 것이다. 쿠팡이츠는 지난 6월부터 이츠 오리지널을 운영하면서 앱 최상단에 배너를 배치해 이용자가 유입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1. 호날두, 인스타그램 광고단가 18억 원 1위

3억 80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인스타그램 '광고 단가' 전체 1위에 올랐다. 영국 마케팅업체에 따르면 호날두의 인스타그램 계정의 광고 단가는 160만 4천 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드웨인 존슨(152만3천 달러), 아리아나 그란데(151만 달러) 등이 뒤를 이었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