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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1.03.26 금요일

Honey_Tips 2021. 3. 26.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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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 출처 - NAVER  , 아이보스

1. SSG닷컴, '쓱 파트너스' 론칭... 오픈마켓 운영 본격화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한 쓱 파트너스를 연다고 밝혔다. 다음 달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하는 쓱 파트너스는 셀러들이 상품 등록 및 관리, 프로모션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이다. SSG닷컴이 오픈마켓 서비스 도입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상품 경쟁력 확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2. 모두 등 돌렸다... 초유의 무광고 드라마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가 논란 이틀 만에 무 광고 드라마 신세로 전락했다. 역사 왜곡 논란이 확산된 가운데 광고를 편성한 기업들이 줄줄이 손절에 나서 결국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게 된 것이다. 계속되는 역사왜곡 비판에 게시판에는 항의 글이 쏟아졌으며, 방영 중지를 요청하는 청원도 등장했다.

 

 

3. "1년 만에 100억 더"…신세계, 미디어커머스에 힘싣는다

 

라이브커머스와 홈쇼핑 산업 규제와의 형평성 검토와 논의가 본격 필요할 때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 향후 관련 법이나 제도 기반 마련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홈쇼핑 방송은 방송법 규제를 받고 있어 조심해야 할 게 많다. 예를 들어 허위·과장된 표현이 있을 경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심의 후 제재를 받게 된다. 이는 추후 있을 재승인 과정에도 영향이 간다.반면 라이브커머스는 규제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4. 구글·웨이브·다음 이어 '네이버 먹통'도 넷플릭스법 적용

 

네이버 서비스 '먹통 사태'에 대해서도 이른바 '넷플릭스법(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적용됐다. 구글·웨이브·다음에 이어 네 번째다. 정부는 내주 네이버 오류 원인과 재발방지 방안을 파악할 것으로 보인다.

 

 

5. 4월 광고시장, 모든 업종 광고비 늘린다

 

코바코가 21년 4월의 KAI를 109.3으로 발표했다. 업종별로는 '주류 및 담배'를 제외한 모든 업종이 2월 대비 3월 광고비 집행이 같거나 늘어나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예산 증액 사유는 제품 출시(수송기기), 신메뉴 출시(프랜차이즈), 계절적 요인(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문화오락), 신규분양(주택) 및 계획된 광고비 집행 등이라고 답했다.

 

 

6. “미래 위한 희생? 현재를 즐기자”...명품 사는 MZ세대의 속사정

 

심 교수는 “미래가치에 목적을 둔 부모세대와는 다르게 MZ세대는 현재의 특별한 경험과 자신만의 만족감을 추구하는 소비 주체적 세대”라고 규정했다.“명품 구매가 자신의 스마트한 소비 과정을 드러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심 교수는 “MZ세대에게 명품 소유는 또 다른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7. 티몬, 타임커머스 효과... 반복 구매 고객 소비 70% 늘어

 

티몬의 타임커머스 전략이 고객의 반복적인 구매를 유도하고 평균 구매 단가를 높였다고 밝혔다. 타임커머스 도입 후 1인당 평균 구매액이 70% 증가했고 티몬은 타임커머스의 효과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티몬은 2019년부터 초 단위, 분 단위 판매하는 특가 매장을 선보이는 타임커머스를 도입했다.

 

 

8. CJ계열 광고매출, 지상파3사 추월 초읽기

 

CJ계열 방송사업자 광고매출이 지상파 3사를 모두 앞지르기 직전에 도달했다. 방송 3사의 광고 매출은 8,886억 원이며 CJ ENM의 광고 매출액은 전년 대비 9.3% 증가한 4,493억 원으로 조사됐다. CJ ENM의 광고매출 점유율은 16.3%로 MBC의 14.6%보다 높고 SBS보다 근소하게 낮았다.

 

 

9. “이젠 여러 맛도 피곤”…코로나로 입맛도 변했다

 

지난해부터는 외부 활동의 제한으로 정서적 만족감을 받을 수 있는 경로가 줄어들자, 음식을 통해 위안을 얻고자하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정서는 자극적이고 화려한 맛보다 상대적으로 ‘소소한’ 맛이 주는 위안이 더 클 수 있다.한 가지 재료 맛을 살린 편안하면서도 친숙한 맛은 어릴 적 먹던 음식에 많다.

 

 

10. 와이즈버즈, 2021 틱톡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 선정

 

애드테크 기반 디지털 광고 회사 와이즈버즈가 틱톡의 '틱톡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공식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주와 대행사 간의 틱톡과 관련된 크리에이티브를 공유할 수 있는 '틱톡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개발했다고 알렸다.

 

 

11.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SK브로드밴드 IPTV에서 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콘텐츠 협력에 나선다. 카카오엔터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SKB의 IPTV에 제공하는 형태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개가 B tv와 채널S에 공개된다. 양사는 앞으로 제공 콘텐츠를 7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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