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벅 마케팅에 빠진 신세계
신세계그룹 SSG랜더스와 스타벅스가 협업한 유니폼이 3분 만에 모두 완판됐다. 현재 중고시장에서 웃돈을 붙여 판매될 정도다. 매년 벌어지는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굿즈 쟁탈이나 스타벅스 로고가 붙기만 하면 완판되다 보니 이제 그룹사 전반 마케팅으로 확산되는 것으로 보인다.
2. 비대면 시대의 소통...리뷰도 동영상으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리뷰도 진화하고 있다. 이커머스는 신뢰도와 고객 소통을 위해 동영상 리뷰를 강화하는 추세다. 동영상 리뷰는 기존 사진이나 글로 작성되는 후기와 비교해 실제 크기와 사용방법, 착용 모습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세계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
올해 세계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는 357억 달러를 기록하고 2025년에는 431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추산된다. 현재 동영상 광고에서 모바일 비중은 48.1%지만 2025년에는 80%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국의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는 8억 달러로 추산된다.
4. 네이버, '라방'에 더 힘준다...파트너스퀘어 전용 공간 확대
네이버가 소상공인(SME)이 라이브 커머스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파트너스퀘어에 전용 공간을 확대한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SMS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파트너스퀘어에 '쇼핑 라이브'를 위한 공간을 만든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게 돕기 위해서다.
5. 트위터 '이커머스 사업 강화'
트위터가 이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트위터는 사람들이 무언가를 구매하기 전에 트위터에서 많은 조사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트위터에서 무언가를 클릭하고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현재 상점 버튼을 포함한 새로운 유형의 트윗을 테스트 중이다.
6. 쿠팡,네이버 등 9곳, 2차 인증수단 미흡,,,과대료 5천만원
쿠팡, 네이버(NAVER(035420))등 대형 오픈마켓 9곳이 계정(ID), 비밀번호 외에 2차 인증 수단을 적용하지 않은 것으로 타나타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오픈마켓의 개인정보보호 수단 미흡 조치에 따른 첫 제재 사례다.
7. 사라지는 텔레마케팅... 메릴린치도 중단
미국 투자회사 메릴린치가 신입 사원에게 진행하던 텔레마케팅 영업 교육을 중단했다. 시대 변화에 맞춰 링크트인 등 SNS를 활용한 영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미국 금융회사의 전통적 영업 방식인 텔레마케팅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8. 로켓보다 빠르게... 이커머스 당일배송 뛰어든다
유통가의 빠른 배송 경쟁이 전방위로 확산한 가운데 이커머스 업계가 '당일배송' 서비스로 쿠팡에 맞선다. 당일배송은 온라인 주문한 당일 상품이 도착하는 서비스다. 자정 전 주문하면 다음날 도착하는 쿠팡의 '로켓배송'보다 배송 시간을 단축한 것이다.
9. 페이스북 앱 '별점 테러' 확산
앱스토어 평가에서 페이스북에 별 1개만 줄 것을 촉구하는 운동이 SNS에서 벌어지고 있다. 친팔레스타인 측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무력 충돌이 시작된 후 페이스북이 팔레스타인 관련 계정·게시물 검열을 강화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별점 1점으로 페이스북을 압박하고 있는 것이다.
10. '구글 천하'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 이통3사, 줄줄이 '백기'
LG유플러스도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는다. 이동통신 3사가 모두 개인 클라우드 시장에서 '백기'를 들게 됐다. 개인 클라우드 시장을 구글 등 글로벌 사업자들이 주도하게 됐기 때문이다. 구글 드라이브·포토의 MAU 1,615만 명, 네이버 마이박스 327만 명에 비해 이통사는 72만 명뿐이었다.
출처 - NAVER,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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